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삼성디지털시티 도보 통근…수원시 영통구 망포동 `힐스테이트영통` 전세 거래 완료
기사입력 2018.10.12 09:57:19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사진 출처 : 세자매공인중개사사무소]

수원시 영통구 힐스테이트영통아파트 전용면적 84.89㎡가 지난달 14일 전세로 거래됐다. 이 지역 세자매공인중개사사무소는 3층 매물을 4억3000만원에 중개했다고 12일 밝혔다.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에 위치한 힐스테이트영통은 2017년 8월 입주한 최고 29층, 21개동, 총 2140가구 규모이다. 전용면적은 62.8~107.72㎡로 중형평형에서 대형평형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여러 수요자를 고려했다.

해당 아파트 단지의 큰 장점은 삼성디지털시티가 가까워 해당 종사자들이 도보로 출퇴근할 수 있다는 점이다. 직주근접성이 매우 뛰어나며 해당 종사자들의 배후수요도 충분히 갖췄다.

분당선 망포역이 도보 12분 거리로 가까워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분당선을 타면 강남구청역까지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버스 노선도 다양해 망포역 인근 정류장에서 직행버스를 타면 신논현, 강남, 양재 등 서울 강남 주요 업무 지구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주거지역이 잘 형성된 망포동에는 아파트 단지 주변으로 우체국, 주민센터, 은행, 카페, 식당, 주유소 등 근린생활시설이 잘 갖춰졌다. 이마트트레이더스가 아파트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생활 인프라를 충족하기 편리하다. 망포역 앞에는 골든스퀘어가 있어 쇼핑을 즐기기 좋다.

단지 주변에는 방죽공원, 망포공원, 박지성공원, 신동수변공원 등 녹지가 풍부하다. 신동수변공원옆에는 신동카페거리가 있어 여가를 보낼만한 장소가 잘 마련됐다.

단지 앞 망포초가 내년 3월 개교 예정이고, 태장초, 잠원중, 망포중, 잠원초, 망포고, 영동중, 태장고 등이 가까워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신동수변공원 내에는 지혜샘도서관이 있어 가까운 곳에서 우수한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지도 출처 : 네이버]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국토교통부보다 더 빠른 매경 리얼타임 실거래가 바로가기!

추천 경매 물건 확인!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