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풍부한 미래가치 품은 거여·마천 뉴타운 `마천4구역`
기사입력 2018.01.12 15:25:37 | 최종수정 2018.01.12 15:26:21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서울 도심 곳곳에서는 재건축과 재개발 사업이 진행되면서 부동산 시장의 열기도 뜨겁다. 강남의 유일한 뉴타운 지역인 거여·마천 뉴타운은 역세권에 위치하고 북위례신도시와 인접해 있어 풍부한 미래가치로 각광받고 있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지도 출처 : 네이버]

이곳은 2005년 뉴타운 구역으로 지정됐고, 무허가 건물과 낙후된 골목들로 즐비했던 송파구의 거여동, 마천동 일대를 재개발하게 된다. 부동산뉴스공인중개사 관계자에 따르면, 이 중 거여동은 2-1,2-2구역으로 나뉘어 관리처분인가를 받았고, 2-2구역의 'e편한세상 송파 파크센트럴'이 올해 첫 분양을 시작했다. 거여 2-1구역에는 '롯데캐슬'이 들어설 예정이다.

반면 진행이 상대적으로 느린 마천동은 1~5구역으로 나뉘며 이중 1, 3, 4구역의 재개발이 추진 중이다. 현재는 마천4구역만 유일하게 조합이 설립돼 있다.

'마천4재정비촉진구역'은 5호선 마천역이 가까운 역세권 지역인 만큼 높은 기대치가 형성되어 있다. 차량 이용 시 서울외곽순환도로 등으로 진입이 수월해 서울, 수도권역 접근성이 좋다. 농협 하나로마트 송파점, 장지역의 가든파이브, 가락시장, 잠실역의 롯데몰, 롯데백화점 등 강남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다. 인근의 문정동에는 법조타운이 조성되고 있고, 9호선 연장선 개통, 코엑스와 잠실운동장 등의 개발, 재건축에 이어 현재 개발 중인 위례신도시까지 맞닿아있어 향후 풍부한 주거 인프라를 누릴 수 있게 된다.

교육시설로는 마천초, 남천초, 영풍초, 거원초, 거원중, 내후년 개교를 앞둔 거여고 등이 가깝다. 천마산, 청량산이 인근에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남한산성, 천마산 근린공원, 골프장 등으로 여가를 즐기기 좋다.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발자유 새집마련 프로젝트 "신방곡곡" 바로가기

국토교통부보다 더 빠른 매경 리얼타임 실거래가 바로가기!

추천 경매 물건 확인!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