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지원건설, 부산 북항 재개발 배후단지 ‘초량역 지원더뷰 시티’ 분양
기사입력 2018.07.13 12:40:51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부산 초량역 지원더뷰시티 조감도 [사진제공: 지원건설]

▶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원건설은 북항재개발 구역 인근인 부산 동구 초량동 일원에서 오피스텔 '초량역 지원더뷰 시티'를 분양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0층, 전용 26~29㎡ 372실 규모로 조성된다. 부산지하철 1호선 초량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최근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복층·투룸 구조로 설계해 관심이 예상된다.

사업지 인근에 북항재개발이 추진 중인 만큼 향후 수혜가 예상된다. 부산항만공사에 따르면 옛2부두~국제여객터미널 간 중심도로와 재개발지역 중앙 부분 진입도로 등 1.3km 구간에 도로, 교량, 상하수관로 등의 기반시설 공사가 올 하반기 추진된다. 우수관로 6.4㎞, 오수관로 2.1㎞, 상수관로 5.5㎞, 온천급수관 1.7㎞ 등도 매설될 예정이다.

북항재개발사업이 정부의 100대 국정과제에 포함된 데다 기반시설 공사가 시작되면 일대 투자유치가 촉진될 것으로 예상된다.

전 실을 채광에 유리한 남동·남서향 위주로 배치하고, 전 실에 LG 유플러스의 IoT@home과 음성인식 시스템을 도입해 주방 조명기구와 난방기구, 가전제품 등을 음성이나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다.

개발호재도 많다. 사업지 인근에 초량 1-1 구역과 초량 1-3 구역을 비롯한 초량역 일대 주택재개발사업이 추진돼 향후 일대가 신흥 주거지로 거듭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부산시 동구 초량동 일대에 마련돼 있다.

[MK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발자유 새집마련 프로젝트 "신방곡곡" 바로가기

국토교통부보다 더 빠른 매경 리얼타임 실거래가 바로가기!

추천 경매 물건 확인!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