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대기업 입주 호재로 가치 상승 `더퍼스트타워 평택`에 관심 쏠려
기사입력 2018.08.13 10:21:22 | 최종수정 2018.08.13 13:29:56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LG이노텍이 경기 평택시 진위면 진위2산단 내 자동차 부품 신공장에 입주하면서 이와 관련된 기업체들을 대상으로 하는 평택의 지식산업센터에 훈풍이 불 것으로 예상된다.

LG이노텍의 신공장은 대지 면적 4만㎡, 건물 연면적 5만6000㎡로 토지매입비를 비롯해 약 1200억원이 투자됐다. 이르면 이달 말부터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가는 LG이노텍의 평택 신공장 이전으로 LG전자의 진위2산단 내 LG디지털파크 등 평택에 위치한 다른 계열사들과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또 신도시급 규모인 진위2 일반산업단지에는 LG전자의 협력체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LG클러스터뿐만 아니라 서브원, 삼익THK 등 규모가 크고 작은 다양한 기업이 입주할 예정이다.

인근에는 가곡2지구 도시개발사업도 진행되고 있으며 여기에 판교, 광교, 화성 및 기흥 등 주변 산업단지 및 테크노밸리와의 비즈니스 벨트도 형성할 예정으로 향후 배후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LG이노텍의 신공장 이전으로 평택 부동산 시장에 훈풍이 예상되는 가운데 평택으로 유입될 관련 기업체들을 수용할 수 있는 ‘더퍼스트타워 평택’ 지식산업센터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현재 성황리 분양 중인 ‘더퍼스트타워 평택’은 평택 진위2 일반산업단지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10층, 연면적 59,635㎡ 규모로 건립되는 지식산업센터다.

‘더퍼스트타워 평택’은 특화 혁신 설계로 쾌적하고 효율 높은 업무여건을 제공해 인기를 끌고 있다. 전용률을 높인 섹션 오피스로서 비용대비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으며 최고 6m의 높은 층고 설계로 우수한 개방감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업종의 기업을 수용할 수 있다.

또한 지상 1층부터 7층까지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적용해 편리한 물류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각 호실 앞까지 차량 진입이 가능한 도어투도어 설계를 적용해 능률적이고 편리한 업무환경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각 실별 발코니를 비롯해 바비큐장, 다목적 코트, 수면실, 샤워실, 중·소 회의실 및 고품격 로비 등을 조성했다.

‘더퍼스트타워 평택’의 또 다른 큰 장점 중 하나는 바로 입지다. 바로 앞에 위치한 LG디지털파크 및 진위 LG전자 등을 비롯한 신도시급 규모의 산업단지가 인접해 있어 약 900여개의 협력기업 수요 등 대기업 시너지 효과를 누리는 최적의 입지를 갖췄다.

또한 전철 1호선 진위역을 비롯해 1번국도, 경부고속도로도 가까워 평택 전역은 물론 서울 및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주요 도심으로의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을 자랑한다. 여기에 인근으로 가곡택지지구, 오산구도심 등이 위치해 있어 임직원을 위한 직주근접 입지로도 각광받고 있다.

다양한 세금 및 금융지원 혜택으로 입주 기업을 배려한 점도 눈에 띈다. 가장 먼저 취득세 50%를 감면해 비즈니스 부담을 최소화했으며 과밀 억제권역에서 이전한 업체의 경우 4년간 법인세 또는 소득세를 100% 감면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재산세 37.5% 감면으로 세제 절약 효과를 극대화했으며 중도금 역시 무이자 대출을 통해 입주 업체의 초기 부담을 대폭 덜었다.

‘더퍼스트타워 평택’은 앞서 동탄 지역에 성공적으로 공급된 총 3개의 지식산업센터 이후 평택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상품으로 많은 인기가 예상된다. 특히 사업지 인근 동탄지역 지식산업센터의 평균 분양가가 3.3㎡당 600만원대였으나, ‘더퍼스트타워 평택’은 400만원대의 분양가로 공급돼 가격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더퍼스트타워 평택’의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 599 지엘프라자 5층에 위치해 있다.

[매경닷컴]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발자유 새집마련 프로젝트 "신방곡곡" 바로가기

국토교통부보다 더 빠른 매경 리얼타임 실거래가 바로가기!

추천 경매 물건 확인!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