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생활숙박시설 `한국국제전시장 E2-2BL 킨텍스역 K-TREE` 15일 모델하우스 개관
기사입력 2018.09.15 08:30:02 | 최종수정 2018.09.17 10:18:46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기사의 0번째 이미지

킨텍스역 K-TREE 조감도

생활숙박시설이 틈새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한국국제전시장 E2-2BL 킨텍스역 K-TREE’가 15일 모델하우스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킨텍스 E2-2BL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16층 규모로 조성되며, 생활숙박시설 422실(전용 21~44㎡)과 업무시설, 판매시설로 구성된다.

킨텍스(한국국제전시장) 내에서도 노른자 입지를 갖췄다는 평가다. 킨텍스 전시장이 사업지 바로 앞에 있어 전시장을 찾는 기업가나 관람객들이 장기간 머무르기에 최적화됐기 때문이다. 일반적인 산업전시의 행사관계자들은 적게는 일주일, 많게는 열흘 이상 체류한다.

특히 킨텍스는 국내 최대규모의 전시장으로 각종 전시 및 국제회의 행사가 1년 내내 진행되는 곳으로, 지난해 개최된 서울 모터쇼를 예로 들자면 행사에 참여한 업체만 194개, 관람객은 약 61만명(킨텍스 자료 참고)에 달했다. 여기에 이 일대에서 추진 중인 한류월드, K-컬처밸리 등 대규모 개발사업이 완공하면 한류관광객까지 유입될 수 있어 숙박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A 노선 개통에 따른 수혜도 기대해 볼 수 있다. 2023년 GTX 킨텍스역(예정)이 운행을 시작하면 킨텍스에서 서울역을 겨쳐 삼성역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킨텍스 주변으로 JTBC 일산사옥(예정), 일산테크노밸리(예정) 등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생활형숙박시설은 분양권 전매 규제가 없고 보유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세금이나 청약, 대출 규제를 받지 않는다. 개별등기가 가능하고 중도금 무이자 혜택 및 확정수익도 보장한다. 또 연 14박 무료숙박권과 부대시설 이용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전용 20㎡ 안팎의 소형 면적 위주로 구성했으며, 전 호실에 테라스 설계를 적용했다. 해의 각도를 고려한 독특한 외관 및 모던한 인테리어 컨셉트도 눈길을 끈다. 실내에는 TV, 냉장고, 에어컨, 취사시설, 침대, 쇼파 등을 제공하는 풀퍼니시드시스템을 도입했다.

시공사는 포스코ICT와 은성산업이 공동으로 맡았으며, 운영은 투명한 자금관리를 위해 생활숙박시설 전문 운영사에게 재위탁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일대에 마련돼 있다.

[MK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국토교통부보다 더 빠른 매경 리얼타임 실거래가 바로가기!

추천 경매 물건 확인!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