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탄현역 드림힐스 일산’ 지역조합 최단기간 창립총회 개최
기사입력 2018.10.12 12:01:01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사진제공: 탄현역 드림힐스]

탄현역 지역주택조합은 ‘탄현역 드림힐스 일산’의 조합 모집이 순조롭게 진행돼 오는 11월 2일 창립총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조합원을 대상으로 한 이번 총회에서는 조합의 설립인가 신청에 필요한 주요안건을 결정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지난 8월 24일 주택홍보관을 개관한 ‘탄현역 드림힐스 일산’은 지하 2층~지상 19층, 전용 49㎡ 291세대, 59㎡ 109세대 등 총 400세대 규모다. 홍보관 개관 이후 ‘오피스텔보다 저렴한 조합아파트’로 인기를 모으며 75%의 모집율을 보이고 있다는 게 조합 측 설명이다. 현재 전용 49㎡ 일부 세대만 남은 것으로 알려졌다. 공급가는 3.3㎡당 900만원대다.

조합 관계자는 “보통 창립총회의 경우 많은 시간이 걸려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데 해당 사업장은 모집일로부터 3달 만에 이뤄냈다”면서 “집값 급등세가 서울 전역으로 확대되면서 투기지역의 주요 재건축 단지 소형 평형을 중심으로 전 고점을 넘는 단지가 속출하고 있으며, 수요 억제 위주의 규제에도 집값 상승세가 꺾이지 않자 공급에 목마른 내 집 마련 수요자들이 매수세로 돌아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경의중앙선 탄현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GTX 킨텍스역(2023년 완공 예정)도 가깝다. 사업지 인근에 덕이초, 한산초, 일산동중, 대진고, 일산고 등 교육시설과 덕이동 로데오거리,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뉴코아백화점, 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동국대병원 일산병원 등 생활편의시설이 있다.

[MK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국토교통부보다 더 빠른 매경 리얼타임 실거래가 바로가기!

추천 경매 물건 확인!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