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호텔 투자 시 반드시 알아야 할 3계명은?
기사입력 2016.10.18 13:40:41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국내외 유명 관광지를 중심으로 호텔 투자가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부산 해운대는 중국인을 비롯한 외국인과 국내 관광객이 연간 2천만 명 이상 방문하는 세계적인 관광지로 자리 잡아 호텔 투자처로 주목을 받고 있다.

동부산 관광단지와 해운대 관광특구 등 관광객의 발길을 이끌 만 한 조건이 마련되어 있는 데다가, 김해신공항과 해운대 관광 리조트(LCT), 동부산 관광단지 등 개발호재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른바 ‘묻지 마 투자’ 형식으로 호텔에 접근했다가는 수익은커녕 원금까지 손실될 수 있다. 그렇다면 호텔에 투자를 하기 전, 반드시 알아야 할 3계명은 무엇일까?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첫 번째로 일시적 고수익이 아닌 꾸준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호텔인지 알아보아야 한다. 투기가 아닌 투자를 위해서는 장기적으로 고정 수익을 얻을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오랜 기간 안정적으로 운영되어 온 호텔 체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고객 확보 및 서비스에 전문성을 가진 호텔인지, 입지적 가치를 가진 호텔인지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호텔 투자로 원하는 수익을 낼 수 있다.

올 11월 착공을 시작하여 2019년 5월 개장을 앞두고 있는 ‘골든튤립 해운대 호텔&스위트’가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이유도 이러한 3계명을 충족했기 때문이다.

골든튤립 해운대 호텔&스위트는 글로벌 호텔 체인 루브르 호텔 그룹의 한국 지사인 골든튤립코리아가 선보이는 브랜드다.

루브르 호텔 그룹이 중국 1위, 세계 5위 규모를 자랑하는 중국 진지앙 그룹과 협력 관계를 맺은 만큼, 증가하는 요우커(중국인 관광객) 수요도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루브르 호텔 그룹과 진지앙 그룹이 가진 특급 호텔 수준의 컨시어지 서비스와 토탈 케어 서비스가 골든튤립 해운대 호텔&스위트 숙박 고객에게 제공될 예정이며, 모든 객실이 레지던스 타입으로 구성되어 객실에 취사가 가능하다.

입지 또한 최근 한창 개발되고 있는 LCT와 센텀시티, 마린시티 등과 가까운 부산시 해운대구 중동 1153-8번지 일대여서 긍정적인 개발 가치가 점쳐지고 있다. 호텔의 규모는 지하 3층~지상 20층에 527개 객실로 이루어진다. 527개 객실은 현재 해운대에 오픈 예정인 호텔 중 가장 큰 규모다.

김민수 골든튤립코리아 대표는 “골든튤립 해운대 호텔&스위트를 통해 세계적으로 인정 받은 유명 호텔의 시설과 서비스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라며 “해운대와 함께 발전하는 호텔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매경닷컴]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K분양] '판교 더샵 퍼스트파크' 5월 분양…판교신도시 내 마지막 주거시설

[MK분양] 삼송2차 원흥역 동원로얄듀크 모델하우스에 2만여명 다녀가

국토교통부보다 더 빠른 매경 리얼타임 실거래가 바로가기!

추천 경매 물건 확인!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