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현대건설, 첫 뉴스테이 ‘힐스테이트 호매실’ 내달 공급
기사입력 2016.10.19 11:30:22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기사의 0번째 이미지

힐스테이트 호매실 투시도

현대건설은 경기도 수원시 호매실지구 C-5블록에서 첫 번째 기업형임대주택(이하 뉴스테이)인 ‘힐스테이트 호매실’을 다음달 공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5층, 8개동 800가구(전용 ▲74㎡ 75가구 ▲84㎡A 123가구 ▲84㎡B 122가구 ▲93㎡A 456가구 ▲93㎡B 24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전 가구중 전용 93㎡가 60% 이상을 차지해 넓은 주택을 선호하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뉴스테이는 중산층 주거 안정을 위해 도입된 제도로, 입주 후 최장 8년 간 거주할 수 있다. 임대보증금 상승률도 연 5%로 제한해 주거 부담이 낮다. 현대건설은 이번 ‘힐스테이트 호매실’에 국토부가 정한 제한율 보다 낮은 연 2.5%의 임대료 상승률을 적용할 방침이다. 또한 임대보증금 반환 보증 의무화와 이사·청소·육아 등을 전문 주거관리 업체가 운영하는 등 다양한 생활 지원 주거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수원 호매실지구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금곡동 일대에 조성 중인 공공택지지구로, 2만1183가구를 수용하게 된다. 교통·교육·생활편의시설 등을 갖춘 완성형 택지지구로 입주와 동시에 이들 시설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능실초·중교를 비롯해 2017년 3월 개원 예정인 도립능실유치원(능실초 병설), 금호초, 칠보초, 호매실중·고교 등의 교육시설이 있다. 홈플러스,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서수원이마트 등 생활편의시설도 많다.

교통 편의성도 좋은 편이다. 호매실IC를 이용해 과천~봉담 고속화도로를 이용할 수 있고, 지난 4월 개통한 수원~광명간 고속화도로도 진출입이 수월하다. 대중교통으로는 서울 사당과 광화문 등으로 이동하는 광역버스와 2017년 개통 예정인 수인선과 호매실지구까지 연장 예정인 신분당선 호매실역(2017년 착공, 2019년 개통 예정)이 있다.

현대건설은 최초로 공급하는 뉴스테이 단지인 만큼 ‘힐스테이트 호매실’에 다양한 특화 설계를 적용한다. 우선 전 가구를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하고 전 가구의 97%를 4베이 판상형(전용 93㎡B 3면 개방 탑상형)으로 설계했다. 세대 내부에는 흡착 성능이 우수한 기능성 친환경 벽지(일부)를 사용한다.

단지 안 커뮤니티시설에는 피트니스센터와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맘스카페, 키즈실내놀이터, 동화구연실 등을 조성한다. 단지 중앙 중앙잔디마당과 산책로, 테마정원, 주민참여형 텃밭, 어린이(유아) 놀이터를 조성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하주차장에는 차량·보행자의 동선을 따라 LED 조명이 켜지는 S-IT LED 조명시스템과 입주자의 편의 및 안전한 단지 생활을 돕는 무인택배시스템, 무인경비시스템이 설치된다. 또한 빗물 재활용 시스템과 바닥열 이용 환기시스템 등 친환경 시스템도 적용된다. 스마트폰 시대에 맞춰 실시간 정보확인과 제어가 가능한 스마트폰앱도 제공한다.

사전 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로 104번길 24-61 금호프라자 2층에 마련돼 운영 중이다. 모델하우스는 내달 중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 예정일은 2019년 1월이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K분양] 우미건설, 호암지구 신규 단지에 '특화 커뮤니티공간' 제공

[MK분양] 한화건설, '신진주역세권 꿈에그린' 4월 분양

국토교통부보다 더 빠른 매경 리얼타임 실거래가 바로가기!

추천 경매 물건 확인!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